2022 KOWIN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태국지역본부 양성평등포럼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11/08 15:27

2022 KOWIN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태국지역본부 양성평등포럼 개최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코윈 태국지역본부(본부장 조윤정)에서는 지난 10월 29일 쉐라톤그랜드 수쿰빗 호텔에서 양성평등포럼을 개최했다.

‘차별이 아닌 존중으로, 너답고 나답게 그렇게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한국과 태국에서 이원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동시에 열리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강의한 강사는 키드 작가로 “고정관념을 넘어 나다움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권남행 코윈 상담가는 ‘성인지감수성으로 이해하는 성별간 불균형’을 주제로 강의했다. 서리라 코윈 상담가는 “온라인 성폭력 피해사례와 대처방안”을 주제로 강의하였고 오후에는 특별 순서가 이어졌다.

키드 작가는 다 같이 읽고, 함께 공부하는 페미니즘 입문서 ‘페미툰’ “나도 몰라서 공부하는 페미니즘”이라는 웹툰을 만든 작가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혼란스러워하는 새싹 페미니스트들을 위한 책으로 알려져 있는 해당 책은 저자가 처음 접한 그 시절에 겪은 일들의 기록이라고 한다.


조윤정 본부장은 포럼 개회사에서 “오늘 이렇게 학생들이 많이 참석해 행복하다” 면서 “또한 오늘의 포럼이 가능하게해준 태국지역본부 임원과 회원 모두에게 감사를 드린다”는 소감을 밝히며 “여성들은 위대하고 대단한 존재”라 역설했다.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코윈은 국내외 한인여성들의 정보교류 및 연대를 강화하고 국제협력 활동의 효율성을 제고하며 재외 한인여성네트워크 활성화로 국가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서 여성가족부 소속의 단체이다.

[사진제공 코윈 태국지역본부]